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인기있는 아파트 기준?: 내게 맞는 N세권 트렌드

by 에스지홈 2023. 10. 12.

부동산 시장에서 신조어를 뛰어넘어 모르면 '갑분싸' 당하는 부동산 필수적인 용어가 되어버린 O세권, 별의별 세권들이 다 나오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인기 있는 N세권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N세권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기있는 아파트의 기준은?

- 원조 N세권

누구나 다 아는 N세권의 대표 역세권

보통 집에서 대략 반경 500m 이내, 도보로 5~10분 거리에 역(기차, 지하철 등)이 위치해 있는 경우를 말하는데요. 지하철을 가깝고 쉽게 이용할수 있어 부동산 입지에서 가장 중요한 교통과 맞물려 역세권 주변의 주택은 수요가 몰리며 가장 선호도가 높습니다.(초역세권, 트리플역세권...)

교육의 열기가 만든 학세권

집에서 유치원, 초·중·고등학교까지의 통학거리가 가깝거나 유명 학원가나 학원 등의 시설이 주변에 잘 조성되어 자녀의 교육에 대한 질과 편의성이 제공되는 지역으로 선호도가 높고 집값도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 워라밸을 위한

팍세권

운동이 저절로 된다는 팍세권, 공원이 붙어 있거나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여 산책·운동 등을 즐기기 좋은 곳을 말합니다. '공원(Park)'과 O세권이 합쳐져 탄생했습니다.

숲세권

숲이 가까이 있어 시원한 공기와 맑은 햇살로 산림욕을 즐길 수 있으며, 주변에 공원이나 산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자연 친화적이고 퀘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지역을 말합니다.

 

- 생활이 편리해지는

몰세권

백화점, 복합쇼핑몰등이 가까이 있어 쇼핑·문화생활을 쉽게 즐길 수 있으며, 한 건물에서 쇼핑과 외식, 영화관람등을 한번에 즐길수 있는 생활권을 말합니다. 대형쇼핑몰의 '몰(Mall)'과 O세권의 합성어로 태어났으며, 인구 밀도가 높고 좋은 상권으로 가치가 높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슬세권

복합쇼핑몰이나 문화센터등의 시설을 잠옷·슬리퍼와 같은 편안한 차림으로 집 앞에 나가듯 이용할 수 있는 가까운 곳을 말합니다. 슬리퍼와 O세권의 합성어이며, 슬리퍼 신고 편안하게 쇼핑몰, 마트, 문화센터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생활권을 의미합니다.

스세권

우리나라 사람들의 대단한 커피사랑을 느낄 수 있는 말로 집 근처 가까운 곳에 '스타벅스'가 있어 도보로 편하게 이용 가능한 지역을 말하며, 출퇴근이나 주말에 커피 한잔을 즐기는 직장인과 학생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편세권

1인가구의 증가로 편의점 수요가 늘어나고, 젊은이들이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기 때문에 편의점이 많이 있는 생활권을 말합니다.

- 새벽배송 가능한 지역

  • 쿠세권:  '쿠팡'의 새벽배송이 가능한 서울과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의 생활권을 말합니다.
  • 쓱세권:  '이마트', '노브레인', '신세계백화점'등 쓱배송이 가능한 지역을 말합니다.
  • 컬세권:  마켓컬리의 새벽배송이 가능한 수도권 및 충청, 대구 지역을 말합니다.

- 실용성을 선호하면

  • 행세권: 은행이나 행정기관이 집에서 가까이 위치해 있어 운영시간에 맞춰 쉽게 갈 수 있는 지역을 말합니다.
  • 다세권: 생활필수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다이소'가 가까이 있는 생활권을 말합니다.

집값이 오르는?

옆세권

인기 있는 주거지역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는 의미로 서울과 인접한 지역에서 아파트 분양 시 쓰이게 됐다고 하네요.

욕세권

많은 사람의 비판과 욕을 듣는 아파트일수록 집값이 오른다는 의미로 서울의 송파구에 위치한 대단지 아파트'헬리오시티'가 대표적입니다. 처음에는 욕을 먹었지만 나중에는 인근지역에서 가장 선호하는 단지가 된다는 욕세권입니다.

병세권·의세권

노년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건강을 챙기려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아프면 바로 찾아갈 수 있는 대형병원 인근의 주거지역을 말합니다. 특히, 은퇴한 시니어들은 일반아파트보다 대형병원이 인근에 위치하고, 단지 내 상가와 지하철, 버스정류장이 가까운 주상복합아파트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삼세권

삼성과 O세권의 합성어로 어느 한 지역에 대기업 및 관련시설이 자리 잡으면서 유무형의 가치가 높아지는 효과로 탄생했습니다. 삼성본사가 자리 잡은 수원시 영통구 아파트는 수원시 평균 아파트 시세보다 1억 원이 높게 형성되고 있습니다.

반세권

반도체 시장은 우리나라 대표 산업군으로 지역별로 대규모의 설비투자가 이어지는 만큼 그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로 미래가치 상승이 높게 평가되고 있으며, 주변지역 인프라 개선 및 수요 유입이 예상되어 분양시장에서 뜨겁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부동산시장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N세권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외에도 계속 만들어지고 있는 O세권, 집을 고르는 우선순위로 자리 잡아가면서 집값 상승에도 N세권의 영향과 관심이 높아지는 듯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찾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