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벌레 나오는 집 알아보는 방법

by 에스지홈 2024. 6. 3.

집에 벌레가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리는 가끔 음식물 쓰레기를 제 때 치우지 않거나 설거지를 바로 하지 않을 때 벌레가 생긴 경험을 해보았을 겁니다.

그리고 한 번 생긴 벌레들은 쉽게 없어지지 않아서 이런 벌레와 같이 사는 생활은 주거의 질을 상당히 많이 떨어뜨리는데요. 오늘은 집을 보러 갔을 때 벌레가 나오는 집인지 알아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벌레 나오는 집 알아보는 방법

 

벌레 나오는 집 알아내기

우리는 집을 구할 때 그 집의 주변과 내부의 상태를 알기 위해서 직접 그 집을 보러 가는데요.

그때 대부분 집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체크리스트라던지 뭘 봐야 하는지 를 생각하고 방문합니다.

 

그래서 그 집의 방향은 남향인지 거실의 방향과 채광을 살피고, 환기는 잘되는 구조인지 창문의 배치와 개수를 확인하며, 방음은 잘되는지 벽도 두들겨 봅니다.

또한 수압은 좋은지 수도도 틀어보고, 배수는 잘되는지 변기도 내려봅니다.

 

이렇게 직접 확인하는 것은 하자 없는 집에서의 편안한 주거 생활을 하기 위함일 텐데요.

그런데 만약에 그 집이 벌레가 나오는 집이었다면? 밖에서 들어오는 벌레는 어쩔 수 없다곤 치지만 이미 집에서 같이 사는 벌레들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 "저희 집은 벌레 없어요"

보통 집을 방문했을 때 내부 상황들을 확인하고, 집주인과 여러 가지 그 집에서의 생활에 대해 물어봅니다.

사실 "저희 집 벌레 나와요"라고 말하는 집주인은 없을 것이며, "저희 집은 벌레 없어요", "관리 잘하면 벌레 잘 안 나와요"라는 통상적인 말을 듣게 됩니다.

이렇게 말한다고 해서 나중에 분쟁이 될 일은 없기 때문에 살 사람이 꼼꼼히 따져 보아야만 합니다.

 

 

집벌레를 없애야 하는 이유

집에 벌레가 나타났다는 것은 그곳이 벌레가 살기 좋은 환경이라는 말도 되는데요.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벌레부터 무서울 정도로 덩치가 큰 벌레까지 집에는 다양한 벌레들이 삽니다.직접적으

sanerang.com

- 찬장, 신발장

해충들은 집안 모든 곳에 퍼져 살지만 습하고 어두운 곳을 좋아해서 싱크대 찬장이나 신발장 등을 열어보고 만약에 바퀴벌레 트랩이나 개미 퇴치제가 놓여있다면 해충가 나타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1층에 식당

집 내부가 아닌 외부의 요인으로도 벌레가 나타날 수 있는데요. 특히, 음식물이 있는 곳에는 벌레가 꼬이기 마련입니다.

 

원룸의 경우 건물 1층에 음식점이 있다면 식당은 식자재들이 항시 있는 곳이다 보니 벌레들이 좋아해서 벽이나 통로를 타고 올라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지하층

해충은 습한고 어두운 곳을 좋아합니다. 지하층도 습하고 햇볕이 잘 들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곧, 지하층은 벌레들이 살기 좋은 환경이란 뜻이 됩니다. 특히, 장판과 벽 틈 사이에 이상한 점이 찍힌 듯 있다면 벌레의 흔적일 수 있습니다.

- 공세권, 숲세권?

집 주변에 공원이 있거나 숲이 있는, 자연환경과 인접한 집은 복잡한 사회생활에서 자연이 주는 여유로움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에겐 주거 선호도가 높은데요.

 

하지만 장점이 있는 만큼 단점도 커서 공원이나 숲의 벌레들이 집으로 몰려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집 앞의 공원은 소음으로 많이 불편합니다.

 

 

아파트 정기 소독 효과 있을까?

"오늘은 정기 소독하는 날입니다." 아파트의 경우 대체로 연 4회 정도 정기소독을 실시하는데요.감염병 예방을 위해 30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 아파트에서는 의무적으로 소독을 해야 합니다. 이

sanerang.com

 

오늘은 벌레 나오는 집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래도 싸고 좋은 집은 없으며 비싸고 나쁜 집은 많습니다.

따라서 집을 구할 때 알아야 내용도 많고 알아보고 선택해야 할 사항도 많이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쾌적하고 좋은 집에 살기 위해선 관련 지식과 안목을 넓이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찾은 글